Home > 대한성서공회 > 홍보 > 성서한국
2000 가을 통권 제 46권 3호
기독교 포털 사이트 대한성서공회

호산나넷 http://www.hasanna.net

1998년 설립이후 이메일을 통해 크리스찬들을 하나로 묶는 '한몸 공동체'를 추진해 오고 있는 호산나넷은 최근 하루 평균 1천여 명의 회원들이 가입하고 있다.호산나넷은 '호산나 프렌드'라는 메시지 전송과 채팅 등 즉각적인 교류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인터넷 프로그램을 제공해,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과도 파워포인트로 작성된 문서를 함께 보며 원격으로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요리정보, 여행정보, 금융정보, 육아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채널과, 여러 유명인사의 시, 수필, 그리고 자신의 글을 직접 올릴 수 있는 미즈 문단 등 여성만의 다양한 교제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어린이들이 직접 자신의 명함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코너도 있고 매일의 일과를 기록할 수 있는 일기장도 있다. 각 방별로 꾸며진 사이트에서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주제에 관해 토론도 하고 상담도 할 수 있으며 알찬방에서는 교회에서 필요로 하는 여러 자료들을 검색할 수 있다.

십대들이 놀만한 곳, 머물만한 곳, 서로의 비전을 나누고, 친구도 사귀며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곳을 준비중이며,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는 닭살 돋는 그림묵상과 만화방을 감상할
수도 있다.

사회문화란에서는 전문 칼럼진과 기독 기자들의 세상보기를 통해 기독인의 문화 바라보기에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고 있으며, '내가 쓰는 음반평', '추천 비디오', '나도 작가'라는 난에서는 자신이 쓰는 콩트, 소설 등의 페이지를 제공해 회원들의 참여를 높이고 있다.

정보검색란에 가면 기독인들에게 도움을 주는 성경지도 프로그램, 성경계보와 같은 프로그램을 안내해 주는 추천 기독 자료나 일반 인기 프로그램을 얻을 수도 있다.

 갓피플닷컴 사이트 htttp://www.Godpeople.com

갓피플닷컴 사이트는 요즘 젊은층의 취향과 흥미를 이끌어 낼만한 참신한 소재들로 구성되있다. 커뮤니티에서는 '카페' 공동체를 통해 관심 분야가 같은 사람들끼리 동호회를 만들 수 있게 되어 있으며, GP 웹진에서는 기독인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크리스천 1040', '랭킹!최고를 찾아라' 등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볼 수 있는 사이트들도 있다.

그리고 교회에서 찬양과 율동을 가르치는 데 소재의 빈곤을 느낀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댄싱 찬양배우기 코너에서 동화상으로 제공하는 CCM(Christian Contemporary Music, 기독교 현대음악) 율동찬양을 추천해 주고 싶다.

CCM Web Radio에서는 기존의 라디오 방송처럼 DJ가 신청곡을 받아 음악을 선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음악방송이 제공되고 있다.CCM Artist 인터뷰에서는 요즘 인기 있는 CCM 가수들에 관한 인터뷰를 볼 수 있다.

CCM 노래자랑과 오디션에서는 자신이 만든 노래를 웹상에 올려 사람들의 반응을 테스트해 볼 수도 있다.'Gray Zone'에서는 한 가지 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고, 거리 인터뷰 내용도 볼 수 있게 꾸며져 있다.

웹 메일에서는 음성 이메일을 지원하고 그림 카드도 보낼 수 있다. 그 밖에 목회자나 일반인의 칼럼과 신앙, 결혼, 가정, 학업, 의료, 법률 등에 대한 전문가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회개의 방' 코너에서는 소주제별로 죄의 목록을 보여주면서 자신의 죄를 돌아보고 차분히 묵상할 수 있는 시간을 준다.


 

새롭게 열리는 세상: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박수진
주일학교이야기: 은성이의 노래 송은영
지구촌 소식: 영화 "Miracle Maker" 대한성서공회
모금기행: 비닐하우스 교회의 약속 김례복
명암이 교차되는 인생을 표현한 렘브란트 정재규
성경으로 나라 사랑 이덕주
미얀마에 성경을 보냅시다 서원석
기독교 포털 사이트 대한성서공회
성도들의 신앙성장을 위한 목회적 결단 손인웅
'가라사대'인가 '이르시되'인가 전무용
원문성경을 연구하는 사람들 대한성서공회
성경무료반포소식 대한성서공회
KBS 소식 대한성서공회
개역개정판 출간 2주년에 즈음하여 김중은